본문 바로가기

Coffee Talk

윰블리커피, 덜 달게, 더 부드럽게!



윰블리 정유미가 모델로 나온 ㅎㅎ 맥심의 모카골드 라이트! 평소 집에선 믹스커피보단 더치와 핸드드립을 더 즐기긴 하지만 지난번 마셔봤던 아이유 커피가 놀랄만큼 맘에 들어서 다른 믹스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는데요.. ㅋㅋㅋ



마침 지인 댁에 놀러갔는데 윰블리표 모카골드 라이트가 떡하니 있길래... 아직 개봉하지 않았던 증정용 박스를 하나 강탈해왔어욤! ㅋㅋㅋㅋ 과연 라이트하고 러블리한 맛일지.. 내심 궁금해져서 참을 수 없었더랬습니다아!



상자 샷입니당! ㅎㅎ 흠... 이나영커피 ㅋㅋ 대비 당이 25% 감소..! 커다란 "증정용" 마크가 눈에 띕니당 ㅎㅎㅎ



Better beans, better coffee, Maxim ... 요것도 요즘 자주보는 마크네요~~



성분을 살펴보니 식물성 크림과 커피(기본적으로 모카골드 마일드 블렌딩인듯 해욤)로 구성되어 있네요 - 심플라떼와 다르게 표기된 아라비카종이 55% 차지하고 있어요, 나머지는 아마도 로부스타 원두일듯?



한 봉 꺼내봤어요! 예쁘고 산뜻한 노랑색이 윰블리 이미지와 딱 맞아 떨어지는 듯 합니당 ㅎㅎ 그리고 핑크색으로 포인트를 준 [  LIGHT  ] 가 마치 "막 먹어도 즐겁게 먹음 살 안쪄!!" 라고 온 몸으로 표현하는 듯 합니다아!! ㅋㅋㅋ



심플라떼 믹스와 비교해 봅니당. 확실히 이번 6차 Restage 이후 패키징 통일은 산뜻하고 좋아 보입니다~ 박스에서 예뿐 모델들이 사라진건 많이 아쉽지만요~~ㅜㅜ



심플라떼보다 모카골드 라이트가 커피함량이 더 높아요! 게다가 아라비카 원두(로 추정! ㅎㅎ) 100%인 심플라떼 대비 절반 정도는 보다 강렬한 종인 로부스타가 차지하고 있어서 맛도 진한 편인듯 합니당 (그냥 모카골드 라이트랑 맛 차이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겠죠).



컵에 믹스를 부으면 마지막 끝 부분이 크림과 설탕부분이라 원두는 저 아래쪽에 묻히게되죠 ㅎㅎ 설탕과 크림 믹스를 볼 수 있는데.. 심플라떼를 보다 이걸 보니 확실히 설탕부분을 볼 수 있네요!






쉭쉭~ 가볍게 흔들어 주면.. 요래 동결 건조된 커피 알갱이들을 볼 수 있죠 ㅎㅎㅎ



뜨거운 물을 막 부어주고 저어 주려고 하는데.. 뽀글뽀글뽀글~ ㅎㅎㅎ 날씨가 추워서 그러나.. 뜨거운 물이랑 믹스 성분의 반응이 아주 격렬 ㅋㅋㅋ 합니다아!



갓 샤워하고 나와 슥슥 한 잔 타 마셨는데.. 정말 힐링되는 부드러운 맛! +_+ 당도가 떨어진 탓에 커피의 진한 맛도 느낄 수 있고 달짝지근함도 남아 있어서 조금 달달한 진한 커피를 (다량) 원할때 적당한 믹스가 될 것 같네요!


모카골드 마일드는 2봉을 넣으면 정말 너무 달고 강하게 느껴질 때가 있는데 이건 당도가 적당할 듯 해요! ㅎㅎㅎ 대신 아이스로 마시기엔 이쪽보단 이나영커피가 좀 더 나을 듯 합니다!



잔은 너무너무 앙증맞은 ㅋㅋㅋㅋ 커피빈 에스프레소 글라스! +_+ 요래보면 커 보여도.. 실상은 90ml 정도 들어가는 데미타세 잔이에요~ 에쏘 잔이 개인적으로 믹스커피 양을 대중하기에도 딱 좋은 사이즈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추운 날씨에 러블리 윰블리 커피 한 잔으로 힐링 타임! >_< 요것도 추천 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