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Media Talk

어벤져스 4편의 부제 확정?


(스포일러 있어요)


스포일러가 있어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보지 않으셨다면.. 이 게시물도 넘기시길 추천 드려요! +_+



어벤져스 4편의 부제가 확정됐다는 소문이 있네요!


일전에 마블측에선 어벤져스3 내용 관련으로 스포일러가 될 수 있어서 3편 영화 개봉 후에 부제를 공개할 것이라고 밝힌 적은 있는데 구체적으로 언제인지는 알려주지 않았었는데요.. 디즈니에서 일하는 누군가로 부터 얻은 소식이라고 합니다.



어벤져스 4편의 부제는 '어벤져스: 엔드게임(Endgame)'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우리말 번역 논란의 중심에 있는 그 대목이 부제가 되는 셈입니다, 우리말로는 '어벤져스: 종말' ... 정도려나요 ㅎㅎㅎ 이 부제가 확정이라면 이제 디즈니코리아와 번역가의 입장은 어떻게 될 것인지 갑자기 궁금해 집니다! +_+


다시 주제로 돌아와서... 부제를 이렇게 설정하니 영화에서 닥터가 언급한 그 ENDGAME의 진실/진행 과정이 무엇일지 영화가 더 흥미진진해지고 1년 뒤 4편의 내용이 매우 궁금해 지긴 하네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