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Media Talk

에이전트 오브 쉴드 시즌6은 13편!




정규 시즌이 아닌 여름 미니 드라마로 편성됐네요, 드라마는 2019년 여름 방영 예정이라고 합니다! 시즌 5의 시즌 피날레가 오는 5월 18일 금요일인데.. 이후 내용 전개는 내년에나 볼 수 있겠네요.


이같은 결정은 MCU 계획, 특히 어벤져스4같은 비슷한 시간대와 겹치는 영화와도 관계 없이 ABC가 독단으로 내린 결정이라고 하는데요...


“Whatever they [at Marvel Studios] have planned, I cannot say,” she hedged.

"그들이 (마블 스튜디오) 어떤 결정을 내렸는진 저도 말할 순 없어요"


여름 편성이 이 프로그램의 생명력을 늘려줄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시즌5가 역대 시즌 중에서 가장 창의적이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지금으로선 시즌 6이 이 S.H.I.E.D.의 마지막 편이라고는 생각하고 있진 않습니다. 열정적인 고정 시청자들이 있고 (충성적인) 온라인 방영등 Delayed Viewing 서비스에서 상당히 좋은 결과를 내고 있어요, 이 드라마를 여름에 편성함으로써 팬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줄 수 있을 걸로 보이며, 희망컨대 정규 시즌으로 오래 남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시즌 6으로 마무리할 건 아니라고 관계자는 코멘트했는데요.. 왠지 마지막 인터뷰 내용을 보면 시즌 6 이후 스케줄은 미정으로 보이긴 합니다. 시즌6은 살짝 쉬어가는 스테이지인 듯 합니다만, 자칫하면 에이전트 카터 처럼 시즌 마감시킬지 모르겠다는 불안감도 살짝 듭니다;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