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 Cuts/Still & Cuts

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 스틸 컷




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 (2017)


집을 떠나 전 세계를 돌아다니다 아버지가 위독하다는 소식을 듣고 10년 만에 고향으로 돌아온 ‘속알못’ 장남, ‘장’.

똑 부러지는 성격, 삼 남매 중 실질적인 리더, 아버지의 와이너리를 도맡아 운영 중인 ‘와인 능력자’ 둘째, ‘줄리엣’.

어렸을 적 부모님의 사랑을 독차지한 꽃길 인생이었지만, 결혼 후 처가 월드에 시달리고 있는 ‘평생 철부지’ 막내, ‘제레미’.


10년 만에 재회한 삼 남매에게 남겨진 아버지의 유산, 부르고뉴 와이너리

반갑고도 어색한, 즐겁고도 험난한 최상의 와인 만들기가 시작된다!





와인으로 전하는 인생 이야기! 프랑스판 <리틀 포레스트>!

성인이 된 후 처음으로 고향에서 함께 보내는 삼 남매의 특별한 사계절!


<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은 성인이 되어 고향에 모이게 된 ‘장’, ‘줄리엣’, ‘제레미’ 삼 남매가 아버지의 유산으로 남겨진 부르고뉴 와이너리에서 처음으로 다 함께 최상의 와인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와이너리를 운영하며 전하는 가족애와 인생에 관한 이야기로 더욱 진한 향과 풍미를 내기 위해 숙성이 필요한 와인처럼 우리의 인생에도 잠시 쉬어 가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반복되는 일상 속에 지쳐 있는 현대인들에게 잠시 휴식을 가져보라는 따뜻한 메시지를 보낸다는 점과 성인이 된 후 처음으로 고향에 모여 사계절을 함께 보내게 되는 삼 남매의 이야기라는 점 등 <리틀 포레스트>와 유사점이 많아 프랑스판 <리틀 포레스트>로도 불리며 예비 관객들의 기대를 고조시키고 있다. 소박한 시골 풍경과 다양한 음식들, 소소한 이야기 속에서 피어나는 웃음으로 상반기 극장가에 잔잔한 흥행 돌풍을 일으켰던 <리틀 포레스트>처럼 다시 한 번 극장가에 따뜻한 공감의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약 1년이라는 촬영기간을 거쳐 드라마틱하게 변화하는 부르고뉴 와이너리의 사계절 풍경 속에 프랑스 최상급 와인 제조 과정을 스크린에 고스란히 담아내 색다른 재미도 전달한다. 포도나무를 관리하는 것부터 포도를 수확하고 직접 포도송이를 밟아 압착해 즙을 내는 일, 그리고 발효와 숙성의 시간을 거쳐 마지막으로 테이스팅까지 하는 모든 일련의 과정은 보는 것만으로도 와인을 마시고 싶게 만들며 마치 스크린에서 와인 향이 나는 것 같은 착각이 들게 한다. 와인을 좋아하는 관객들에게는 스크린을 통해 마치 부르고뉴 와이너리를 투어한 것 같은 ‘소확행’의 기쁨을, 와인을 잘 모르는 관객들에게는 와인 제조 과정이 생생하게 펼쳐지며 오감을 자극할 예정이다.


이처럼 와인으로 전하는 공감 가득한 인생 이야기는 해외 개봉 시 ‘풀바디감에 달콤함까지 전하는 최고의 피니쉬!(HayUGuys)’, ‘보고 나면 취해버리는, 와인 만들기 예찬(The New York Times)’, ‘목 넘김 좋은 빈티지 같은 영화(The Observer)’ 등의 찬사를 받아, 국내 예비 관객들의 기대를 증폭시키고 있다.




 

'Media Cuts > Still & Cu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전 캐릭터 포스터  (0) 2018.06.01
독전 스틸 컷  (0) 2018.05.30
유전 스틸 컷  (0) 2018.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