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 Cuts/Still & Cuts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취소된 컨셉 아트


아티스트가 직접 자신이 그렸던 울트론의 초기 컨셉아트를 공개했어요, 이 거대한 메카의 이름은 "메가 울트론!"






수천기의 울트론 봇이 모여 만든 개체로 일단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클라이맥스를 장식할 캐릭터로 상정됐었다고 하나 수많은 울트론 봇이 덮치는 전개보다 수완이 덜 좋아 보이고 (그림이 안나왔다..랄까요) 사실상 이 녀석을 형성하기 위해 필요한 울트론 개체도 꽤 많은 양이 필요했을 거라 봐서 여러 이유로 캔슬되었다고 합니다.


해당 컨셉은 디자이너가 이 그림의 절반 정도 완성했을때 즈음 잘렸다고 합니다 - 이 그림은 디자이너가 그때 폐기됐던 안을 최종 정리해서 공개한 것이라고 합니다, 일종의 팬아트가 되었다..랄까요? ^^


이런 구도도 좋아보이지만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서 등장하는 거대 캐릭터와 이어 '토르: 라그나로크'에도 나오는 거대 캐릭터들로 인해 신선함이 좀 떨어져 보이긴 합니다, 특히 헐크의 구도가 '토르: 라그나로크'에서의 그 장면을 연상시키니 울트론 마저 거대화 돼 등장했다면 연이은 3 콤보로 유니크한 맛이 적어졌을 법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