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Anime Talk

오리지널 건담이 국내 TV 방영 예정!



1979년 첫 방영됐던 '기동전사 건담'이 (이젠 전설이 된 작품이죠) 국내 첫 방영을 준비중이라고 하네요! 무려 더빙 버전으로 방송을 탈 예정입니다. 40년 만에 처음 정식으로 소개되는 셈이네요!


마크로스 시리즈와 더불어 리얼로봇이라고 하는 (맞으면 반파되거나 하는 사실적인 묘사 중심의 로봇물이라고 할 수 있죠) 장르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작품이며 더불어 단순한 로봇물이 아닌 반전과 이해, 소통, 가능성 등을 묘사하는 등 여러모로 시대를 앞서갔다고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외적으론 반다이 社의 프라모델을(건프라) 떠올리시는 분들고 계시겠고, 이후 크게 붐을 타면서 지금까지 시리즈를 이어오고 있는 다른 작품들을 떠올리시는 분들고 계실 것 같네요.


"자생적으로 발생한 마니아, 속칭 ‘건덕후’로 불리는 한국 팬층은 생각보다 두텁고 열성적, 이들이 국내 키덜트 문화 성장을 견인한 가장 선도적이고 대표적인 부류라고 할 수 있다"


오늘 4월 1일 그리고 8일 오후 9시엔 런칭 기념 특별 다큐멘터리도 방영할 예정이라고 해요! 일본에 직접 가서 만든 것 같은데 감독인 토미노 요시유키, 오카타 나오히 프로듀서 등 인물들과의 인터뷰도 소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재능TV는 오는 15일 애니메이션계의 전설적인 작품인 ‘기동전사 건담’(이하 퍼스트 건담)을 40년 만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더빙 방영한다고 1일 밝혔다.


1979년 일본 나고야TV에서 처음 시작돼 인기를 끈 퍼스트 건담은 사실성을 중시하는 리얼 로봇 계열 애니메이션의 시초로 평가받고 있다. 건담 시리즈는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건프라’로 불리는 프라모델, 소설, 게임 등 다양한 산업으로 파급돼왔다.


재능TV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일본의 제작사 선라이즈와 반다이남코코리아, 국내 케이블방송사인 재능TV와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방영권리는 재능TV가 독점으로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