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Media Talk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영화제 무료 개최 예정!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 진행이 불가능한 상황에 다양한 영화제 주최측이 함께 모여 온라인 영화제를 기획중이라고 합니다!


이번 행사는 뉴욕 트라이베카 영화제 주최측 주도로 칸 국제영화제, 토론토 국제영화제, 선댄스 영화제, 베니스 영화제 주체측 등 20여개의 영화제 주최측이 함께 할 예정인데요, 이번 온라인 영화제의 타이틀은 'We Are One' 이라고 합니다.


기간은 5월 29일 부터 6월 7일 까지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것이라고 합니다, 광고도 없고 비용도 없는 완전 무료 공개 예정입니다, 대신 시청자들에게 코로나19 방지 기부금을 요청할 것이라고는 합니다.


아직 구체적인 상영 프로그램은 공개되지 않았는데 (상영작도 아직 미결정), 앞으로 몇 주 안에 각각 자체 상영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이 온라인 영화제에 참여한 각 영화제들의 오프라인 행사가 아예 취소되진 않을 것이라고 하는데요, 칸 국제영화제는 이미 두차례나 연기되었는데 아직도 개최 논의 중이라고 합니다, 베니스 영화제도 기사에선 정상 개최를 염두하고 있다고 하네요.





'위 아 원'(We are One)이라는 타이틀로 열리는 이번 영화제는 뉴욕 트라이베카 영화제 주최측의 주도로 진행 된다. 프랑스 칸 국제영화제를 비롯해 토론토 국제영화제, 선댄스 영화제, 베를린 국제영화제, 베니스 국제영화제, BFI 런던 영화제, 예루살렘 영화제, 뭄바이 영화제, 카를로 비바리 국제 영화제, 로카르노 영화제, 산 세바스티안 국제 영화제, 사라예보 영화제, 도쿄 국제 영화제 등 총 20여개의 영화제가 함께 한다. 각 영화제들은 자체 상영 프로그램을 큐레이팅 한다. 영화제는 5월 29일부터 6월 7일까지 개최되며 광고 없이 무료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