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Media Talk

사라진 시간, 배우 정진영의 감독 도전기



저는 영화를 나름 인상적으로 보긴 했는데, 이 영화는 한번 보고 말게 아니라 한번쯤은 곱씹어봐야 좀 느낌이 오는... 그냥 생각없이 보는 영화는 아니여서 대중적인 영화는 아니고, 상업 영화로도 성격이 안 맞는 것 같고, 또 그래서 더 호불호가 갈리는 느낌이예요.


확실히 감독도 쉬운 길을 선택하진 않으셨네요, 연출도 독특하고 내용도 기존에 익숙한 방식을 택하지않고 자신만의 무언가를 보여주려 노력한 흔적은 많이 있어 보면서 신선한 맛도 있었네요. 인터뷰를 보니 감독 의향이었던게 맞네요.


기사에선 손익분기가 27만 명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낮아지게된건 영화 제작에 많은 이들이 도움을 주고 또 배우인 정진영 님의 연출 도전에 힘을 실어줘서가 아닐까 해요, 조진웅 배우분도 노개런티로 출연했다고 하니, 한편으론 이 새로운 도전에 많은 분들도 열정을 더해 하나의 괴작(?)이 탄생한 셈이네요 ㅎㅎ


기사를 보고 영화를 보시면 영화를 이해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





이어 "투자도 쉽지 않은 영화인데 새로 생긴 회사가 투자도 해줬다. 최소한으로 촬영했고 마케팅비가 늘어나 15억이 들었다. 손익분기점이 27만"이라고 덧붙였다. 정 감독의 얼굴엔 많은 감정들이 교차했다. 그는 "조진웅도 노 개런티로 출연했고 다른 배우들도 다들 차비만 받고 한거나 다름없다. 제가 그들에게 큰 빚을 진 것"이라고 속내를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