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Media Talk

호크아이는 어디에 있는 걸까?



호크아이는 어디에 있는 걸까? 포스터에도, 예고편에도, 어느 소식지에도 그에 대한 이야기는 없습니다! 호크아이 뿐 만 아니라 여전히 베일에 싸여있는 캐릭터로 닉 퓨리와 뉴 페이스 앤트맨 등도 있습니다만, 이 중 가장 신경 쓰이는 캐릭터라면 아무래도 개근 캐릭터인 호크아이가 아닐까 (& 앤트맨) 하는데요...


이 모든 상황이 서로 간에 의도된 거라면 어떨까요? 돌려 말하면 호크아이가 비밀리에 임무를 수행중일 수도 있지 않을까요? 특히나 그게 소울 스톤과 연관된 무엇이라고 한다면? 그 이야기를 하게 되면 스포일러가 되니 아예 언급 조차 안하고 있는게 아닐까 생각도 듭니다.


'시빌 워' 이후 은퇴한 것으로 알려진 그는 가족과 함께 지내는 걸로 알려지긴 했는데요, 앤트맨이 어벤져스 4편에 등장하는 것 처럼 그도 출연하게 되는데 그 배경이 여전히 알려지진 않았습니다만 어벤져스 4편에선 지금 같은 모습이 아닌 무사같은? 전혀 다른 어두운 성격으로 나타난다고 해요.


혹시 타노스의 (지구) 침공으로 가족을 잃어 그에 대한 분노와 복수심으로 은퇴생활을 청산하게 되는 걸까요? 물론 이게 유일한 시나리오 만은 아닐 겁니다!


일본을 배경으로 하는 촬영 장면이 유출되기도 했었는데 이 역시 호크아이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적절한 스테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 특히 여기에 일본의 야쿠자들이 등장하는 걸로 알려졌죠. 이와 관련된 비밀 임무로는 아마도 우주에서 가장 소중한 그 무엇인가를 안전하게 확보하는 것이 아닐까요?


소울 스톤을 일본 배경/역사와 엮는 것도 어려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어벤져스 멤버들이 (캡틴, 아이언맨, 다른 MCU 캐릭터들 등) 타노스의 계획을 알게 되면 이 소울 스톤 확보를 위한 러시가 있을 것이구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예고편을 볼때 와칸다 배틀에 참여한 팀은 타노스에게 패할 것 같은 예감이 드는데, 그렇게 되면 타노스도 마지막 인피니티 스톤을 필요로 하고 있기에 호크아이가 다시 큰 역할을 하게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과연 그는 어떤 역할을 하게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