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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Media Talk

흥행에서 멀어지고 있는 물괴, 뜨고 있는 서치



초반에 기대를 몰았던 '물괴'가 흥행에서 멀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영화의 완성도에 아쉬움이 많달까요.. 현재 주말까지 모은 관객 수는 약 60만으로 손익분기 300만에는 크게 부족한 상황이네요.


반대로 '서치'는 역주행을 하면서 추석특수까지 노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누적관객 250만이 넘었는데 추석까지 이어간다면 300만 고지도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잘만든 영화는 어떻게든 관객들에게 어필하는데.. 그 반대의 경우 아무리 배우의 힘이 있다해도 흥행에 무조건 도움이 된다고 볼 수만은 없겠죠.





추석 흥행을 목표로 한 주 먼저 개봉했던 <물괴>가 추석 흥행이 시작되기도 전에 <서치>에게 잡히며 사실상 경쟁에서 밀려났다. <물괴>에는 100억대 이상 제작비가 들어가 최소 300만을 넘겨야 손익분기점에 도달하는 상황인데, 힘을 받지 못하고 너무 일찍 동력이 떨어지는 모습이다.


추석을 한 주 앞둔 시기는 영화계에서 전형적인 비수기로 평가된다. 따라서 영화의 힘이 크지 않으면 흥행에서 큰 재미를 보지 못하기도 한다. 결과적으로 추석 흥행을 목표로 하는 한국영화 4편 중 가장 먼저 개봉했던 <물괴>는 영화적 힘이 약했던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