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Media Talk

에이전트 오브 쉴드 시즌 7 제작 확정



작년 소식이지만 ABC에서 시즌 6도 방송 전에 제작 컨펌이 났다고 합니다!


이걸로 2020년까지는 에오쉴을 만나볼 수 있겠네요, 2013년 가을 첫 방송을 시작했으니 6년차를 넘어 7년 유지되는 셈입니다. +_+


현재 마블은 넷플릭스를 통해 '데어데블', '제시카 존스', '퍼니셔'와 '디펜더스'를, 훌루에서 '런어웨이즈'를, 프리폼에 '클록과 대거'를, FX에서 '리전'과 Fox에 'Gifted'를 상영하고/준비하고 있습니다. ABC 방송으로 '에이전트 오브 쉴드'와 '에이전트 카터', '인휴먼즈'를 방송하고/했는데 현재 ABC에 남은건 이 에오쉴 뿐이네요 ('인휴먼즈'는 대차게 말아먹은 바람에 후속은 미정이며, '에이전트 카터'는 마블 엔터테인먼트가 직접 관여한 프로젝트임에도 시즌3가 캔슬된 바람에 향후 제작 여부는 불투명합니다).


앞으로는 디즈니+ 채널을 통해 더 많은 수의 MCU 세계관과 직결되는 드라마들을 볼 수 있게될 예정인데요.. 로키 주연의 드라마와 팔콘과 윈터 솔저 주연의 드라마, 그리고 비전과 스칼렛 위치가 나오는 드라마가 제작 예정에 있습니다.


에이전트 오브 쉴드는 오는 5월 10일 시즌 6 첫 방송 대기 중이며 총 13편 (이전까지는 23편 정도 구성) 으로 시즌을 마무리할 예정이며 시즌 7도 역시 같은 편 수로 구성될 전망입니다.


이 시즌7이 에오쉴의 마지막일지는 알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