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포일러 있어요)


이번 스파이더맨이 멀티버스를 다룰 것이라는 예측과 예고편에서 공개된 부분들이 큰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미스테리오라는 캐릭터 단 하나 뿐인데 가져온 혼란은 정말 파격적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_+




“There are multiple realities, Peter. This is Earth Dimension 616, I’m from Earth 833. We share identical physical constants, level four symmetry”


"세상엔 다수의 현실이 존재한다. 이 지구는 차원 616에 있어, 난 차원 833 지구에서 왔고. 우린 같은 물리 상수와 4단계 대칭성을 공유해."



공개된 정보를 살펴보면 일단 그는 자기가 833-지구에서 왔다며 멀티버스를 언급하는데 현 MCU 속 지구는 616 차원이라고 합니다. 기존에 알려진 정보대로라면 MCU가 속한 우주는 차원 199999로 구분됐었는데 갑자기 이 우주가 616 차원이라고 하네요.


이 캐릭터의 속성을 생각해 보면 그의 이 말이 거짓일 수도 있어요, 그러나 사실이라면 혼란이 생길 수 있는게 저 차원 616은 메인이 되는 원작인 코믹스 세계를 부르는 것이기 때문인데요... 그러니까 마블 코믹스가 펼쳐지고 있는 세계가 차원 616이라는 이야기로 영화와 원작 코믹스는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구분될 것이기 때문에 저 차원 이야기는 그래도 그냥 숫자만 같은 다른 세계이거나, 아니라고 믿고 싶지만 메인과 영화 세계가 뒤섞일 수 있는 단초가 되는 셈입니다.



미스테리오가 왔다고 하는 지구-833도 흥미로운 점이 있습니다 - 원작 속에선 스파이더-UK이자 과거 캡틴 브리튼이었던 브래독이 활약하는 곳이라고도 하는데요...



최근 이 캐릭터가 등장한 작품 스파이더게돈 코믹스에서 최악의 적이라고 할 수 있는 몰룬을 상대로 죽음을 맞이 합니다. 이 작품에 나오는 스파이더맨 느와르 또한 죽임을 당합니다.


재미있는 점은 이 두 캐릭터와 닮은 복장이 이번 '파 프롬 홈'에 나온다는 건데요, 하나는 트레일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검은색 스텔스 수트이고 (느와르를 닮았죠?) 다른 하나는 논란이 있지만 장난감을 통해 보여진 수트 이미지입니다.



흰선이 간게 스파이더-UK를 충분히 연상시킨달까요? 게다가 이번 작의 배경이 되는 국가에 영국이 포함돼있구요. 이 복장은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았지만 늘 그렇듯 장난감으로 먼저 이미지가 뜨면서 알려졌습니다. 디자인 모티브 뿐인건지, 실제 복장인지는 물론 알 수 없습니다.


다소 인지도가 낮은 편인 두 스파이더 캐릭터들은 일찍 리타이어하는데 이 작품에 이 둘의 모습을 연상시키는 복장/암시가 나오는게 의구심이 듭니다;ㅁ;


그리고 이번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후반부에 (비록 과거 일이었지만) 지나치는 대사로 캡틴 브리튼을 암시하는 브래독 요원 언급도 있었죠.



또한 초반부 아프리카 대륙에 지진 언급이 있었는데 이것도 앞으로 어떤 연관이 있는지 떡밥이 될 수도 있겠구요.


그러면 여기서 두가지 경우를 생각해 볼 수 있겠죠? 트레일러에 나오거나 저 장난감 이미지의 스파이더맨(들)은 사실 톰 홀랜드의 피터 파커가 아닌, 미스테리오처럼 다른 차원에서 넘어온 스파이더맨(들)일 수 있다는 것과, 단순히 복장만 따오고 인물은 톰 홀랜드 스파이더맨 한 명 뿐이라는 것..


저는 톰 홀랜드가 얼마전 이번 '파 프롬 홈'에서 불편한 장면이 나올 수 있다고 언급한 점을 미뤄 생각해 볼때 복수의 스파이더맨들이 등장하고 심지어 죽임을 당하는 경우도 발생하지 않을까..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소니의 스파이더버스와도 연계를 시켜 서로 세계관을 크게 확장해 가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 MCU 세계관에서 앞으로 오스코프가 중요한 기업으로 등장할 거라는 소식도 있는만큼 더더욱 두 회사간 협의해야 할 점들이 커지고 있는데 멀티버스라면 서로 이야기만 잘되면 양사에게도 흥미를 돋울 수 있는 소재가 될테니까요.


정말 소문대로 차원에 금이 가 누군가가 (혹은 복수의 인물들이) 들락날락(...)하는 상태라면 Phase 4 부터는 1~3에서 보여준 세계와는 크게 달라질 세계를 보게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Phase 5 부터는 X-멘 등 다른 세계의 캐릭터들도 무난하게 MCU에 조인할 수 있게 되는 상황이 펼쳐지겠구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