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Media Talk

알라딘, 4DX 100만 관람 돌파!



4DX만으로 100만 돌파! '겨울왕국'의 4DX 점유율 2배 이상 기록을 세웠네요! +_+ 4DX가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데 이번 '알라딘'은 적재적소에 요소들을 잘 활용한 것 같아요, 음악과 배경, 움직임의 조화가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것 같아요.


'알라딘'이 5월 23일 개봉이었으니 2달에 1주가 더 지난 지금까지도 인기가 큰데 사실 이번 경우는 영화의 힘이 더 크다고 생각 하지만 한편으론 4DX가 하나의 참여형 관람문화로 정착할 수 있을지 일종의 시험대에 오른 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 IMAX는 꾸준히 인기를 끌었지만 그 외 포맷은 크게 인기를 끈 적이 없어서 이례적으로 다가 오네요.





실감나는 4DX 효과와의 시너지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알라딘’은 4DX 평균 객석률 70%를 웃도는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주말에는 이른바 '피케팅(피 튀기는 티케팅)'에 가까운 인기를 보이며, 개봉 67일 만에 무려 100만 관객을 모았다. 국내 4DX 관객 수 기준 2위인 ‘겨울왕국’(2014)이 48만 명을 모은 것과 비교해도 눈에 띄는 흥행이다. 영화 ’알라딘’의 판타지적 요소와 4DX의 모션 및 물, 바람 등 풍부한 환경 효과가 완벽하게 어우러지며 최상의 시너지를 만들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