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Media Talk

곤지암, 200백만 관객 돌파, 흥행 역주행중!



영화 '곤지암'이 입소문을 타고 순항중이네요~ 이미 손익분기는 넘었고 '바람바람바람'과 '레디 플레이어 원'도 제치고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영화 스타일이 컨저링, 클로버필드 처럼 1인칭 시점 다큐같아서 호불호가 갈릴 법한데(물론 이 영화는 페이크 다큐입니당) 여기에 요즘 유행인 (온라인) 스트리밍 방송 컨셉도 곁들여서 요즘 트렌드에도 잘 맞는 점도 있습니다.


공포감 정도는 사람마다 좀 달라서 작위적이라고 느낀 분들도 있고, 너무 무서웠다는 분들도 계신데 ㅎㅎㅎ 아무튼 역대 공포영화 Top 3에 포함됐다고 합니다 - 무섭기로 소문난 '컨저링'과 '겟 아웃' 기록보다 앞섰고 우리나라 역대 공포영화 탑인 '장화, 홍련'을 위협하고 있다고 합니다. '곡성'은 스릴러 미스테리 쪽이라 호러쪽으로 집계되지 않았습니당.





국내 극장가를 강타했던 역대 외화 공포 최고 흥행작 '컨저링'(개봉 20일째 200만 돌파 / 누적 관객수: 226만 2758명)과 '겟 아웃'(개봉 19일째 200만 돌파 / 누적 관객수: 213만 8425명)보다 압도적인 속도로 흥행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는 점 역시 '곤지암'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배급사 쇼박스 측은 이런 '곤지암'의 성공 요인에 대해 "입소문 신드롬의 주역 10대와 20대 관객들의 3인 이상 동반 관람 또한 큰 역할을 차지했던 것으로 보인다"라고 분석했다.


영화는 세계 7대 소름 끼치는 장소로 선정된 공포 체험의 성지 ‘곤지암 정신병원’에서 7인의 공포 체험단이 겪는 기이하고 섬뜩한 일을 그린 체험 공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