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Media Talk

그날, 바다의 내레이션을 맡은 정우성!


오는 4월 16일은 세월호 참사 4주기가 되는 날이라고 합니다. 꼭 이날을 위한 영상물은 아니었을 수도 있겠지만 금주 12일에 세월호 다큐멘터리 영화가 한 편 개봉하는데 그 다큐멘터리의 내레이션을 정우성이 담당했다고 합니다.



다큐멘터리의 제목은 "그날, 바다".


세월호 관련 최근 드러난 내용을 보면 '윗선에서 구조를 위해 취한 행동이 하나도 없었다'는 내용의 보도도 있고,



세월호 참사를 조망한 다른 영화도 나올 예정이기도 한데요.. 썰에 의하면 이 다큐 제작 당시 정우성을 기용하기엔 비용 문제가 컸다는데 정우성이 세월호 영화라는 이야기를 듣고 조건 없이 바로 수락했다고 합니다. 지금은 직접 홍보까지 나서며 도움을 주고 있네요.


이 다큐멘터리의 특성이라면 출항부터 침몰 과정을 오로지 '과학적인' 방법/고증을 통해 재구성했다는 점인데요 (사실 다큐의 신뢰성을 위해서도 가장 중요한 점이기도 하죠) 좀 더 확실한 근거를 가지고 접근했다고 합니다.


처음엔 상영관 수가 많이 적은 편이었는데 지금은 더 늘었고 전체 예매율도 1위를 왔다갔다 하고 있네요!






“제가 내레이션한 영화 ‘그날 바다’가 4월 12일 전국 극장 개봉한다. 참사 이후 4년이 다 된 지금까지도 밝혀지지 않은 세월호 침몰 원인에 대해 과학적으로 접근해 추적하는 다큐멘터리다. 곧 다가올 4월 16일. 4주기를 맞이해 더 많은 분들이 세월호 참사를 잊지 않고 기억할 수 있도록 기리는 마음으로 함께 했다. ‘그 날 바다’ 많은 관심 바란다.”


‘그 날, 바다’는 2014년 4월 16일 세월호의 항로를 기록한 AIS를 추적해 아직도 밝혀지지 않은 침몰 원인에 대해 과학적인 분석과 증거로 접근하는 추적 다큐멘터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