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Media Talk

어벤져스: 엔드게임 내 또 다른 히어로가 언급되다?



이스터 에그일까요,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새로운 히어로의 본명이 언급되었다고 합니다 - 기사는 약간의 스포일러를 담고 있어서 전문 보다는 관련 부분만 적어 봅니다. :)


이번 영화가 일종의 시간 여행을 할 것이라는 건 이미 밝혀진 내용이죠, 이 여행 중 어느 한 에이전트가 돌아오지 않았고 번개현상은 아니지만 유사한 기상현상을 발견했다며 보고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때 이 요원 이름을 브래독이라고 부릅니다. 그는 원작에서 캡틴 브리튼의 본명입니다.


아주 조용히 이스터 에그를 담아냈네요, 예전에 올랜드 볼룸이 이 배역에 관심이 있고 마블도 생각하고 있다는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는데요..





브래독 요원은 군사정보기관 MI13에 속한 영국 정부 지원을 받으며 활동하는 엑스칼리버 팀 멤버인데 챔피언즈 오브 유럽이라는 수퍼 히어로 팀에 속해있기도 합니다.



X-멘의 사일락의 본명이 엘리자베스 뱃시 브래독이죠, 그의 쌍둥이 여동생입니다. 형도 있는데.. 역시 마찬가지 뮤턴트 제이미 브래독입니다. 강력한 현실조작 능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캡틴 브리튼의 능력은 단순히 인간 강화 수준이 아닌 초음속 비행 부터 괴력, 반사신경 등 마법사 멀린으로 인한 마법에 기인하기에 만약 MCU에 조인한다면 비슷한 어감의 캡틴 아메리카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그러고보니 X-멘 판권도 마블 엔터테인먼트로 돌아온 만큼 X-멘을 리런칭할때 사일락도 정식 설정처럼 동생으로 같은 세계관에 들여올 수도 있겠네요.


이번 영화상 언급이 이 캡틴 브리튼을 직접 언급한건지, 단순히 그냥 요원 이름인지 아직 확실한건 없습니다.